제2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KTX 오송역 일원서 20일 개막


 [페어뉴스]= 제2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충북도 전략산업인 화장품뷰티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KTX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엑스포는 그동안 개최했던 박람회와 달리 일반인 중심의 행사가 아닌 산업전시, 무역상담, 판매, 컨퍼런스 등의 기업간 거래(B2B)를 중심으로한 B2B 산업박람회이다.  

국내외 기업 160여개사가 참여하고, 해외 바이어 400여명을 포함해 총 1,00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여 무역상담회, 투자설명회 등 참여 기업인에게 다양하면서도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스포장은 국내외 우수 화장품뷰티기업이 자체 생산한 제품을 소개하는 기업관과 충청북도와 화장품뷰티 관련 기관단체를 홍보하는 산업관, 1대1 수출상담회가 이루어지는 비즈니스관, 품질이 좋은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뷰티마켓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는 화장품 관련 해외 연사를 초청하여 화장품뷰티 관련 국제학술대회, 포럼 등을 개최하고, 일반 관람객을 위하여 유명 연예인이 강사로 참여하는 대중강연과 뷰티 체험행사도 매일 열릴 계획이다.

엑스포의 개막식은 20일 오송역 2층 컨퍼런스홀에서 난계국악공연과 미스코리아뷰티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개회사(충북도지사), 환영사(청주시장), 축사(도의회의장, 국회의원 등)에 이어 개막 세리머니가 펼쳐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많은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과 판매를 촉진시키고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엑스포 성공개최를 이끌어내어 충북 오송이 대한민국 화장품 뷰티산업을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