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빌,손안에서 세계 메이져 축구 경기본다. 해외 12개 주요 축구 중계 시작

포르투갈 리그의 석현준, 캐피탈원컵손흥민, 기성룡, 이청룡 등 한국 팬들에게 경기 중계

 [페어뉴스]= 스포빌(대표이사 오승환, http://www.spoville.com/http://www.spoplay.com/)은 지난 9월 14일, 세계에서 가장 큰 중계권 보유사 중 하나인 MP&Silva그룹과 10개 유럽주요리그의독점중계권 판매계약을 맺었고, 10월 17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시청자들에게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랑스 리그앙은리옹의김신, 낭트의 정충근이 소속이 되어 있으며, 17일 밤, 리옹의 경기를 시작으로 시청자들에게 해외 주요 축구 중계를 서비스 하게 된다. 18일 0시에는 프랑스 리그앙의 현재 1위팀인 파리생제르망의 경기를 독점 중계하게 되며, JTBC 3 Fox 스포츠와 함께 다수의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독일 분데스리가를 동시 중계 하게 된다. 

스포빌의모바일 서비스(스포플레이)는 단순한 라이브 영상 중계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경기와 스포플레이만의 실시간 경기 데이터가 경기 화면 위에 반투명 오버레이 방식으로 보여지게 된다. 또한 브라질 리그, 잉글랜드 챔피온쉽, 잉글랜드 EPL, 미국 MLS, 터키 슈퍼리그, 프리메라리가 등은 주요 경기의 이벤트들이 데이터화되어 그래픽으로 구현되는 다이나믹스탯이소개되어진다. 

이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의 일반 시청자들이 볼 수 없었던 해외 주요 축구들이 시청자들에게 간편하게 보여지게 되여, 많은 한국 축구팬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포빌은스포플레이앱런칭 기념으로 스포빌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spoville)에서 진행한다.이벤트 참여방법은 스포플레이앱을 다운받고 앱이 설치된 자신의 배경화면을 캡쳐해스포빌 공식 페이스북에사진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추첨을 통해 총 4,000명에게 CU 편의점 상품권 3천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