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나르는 사회서비스, 2015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박람회 개최

 [페어뉴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발전연구원  충청북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하 지원단)이 주관하는 2015 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박람회 「행복을 나르는 사회서비스」가 일반 시민들에게 사회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증진하고자 오는 17일(토요일)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박람회에는 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140여명이 악기연주, 음악 줄넘기 등을 발표하는 공감콘서트와 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24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공감콘서트에서는 비보잉, 우쿨렐레, 난타, 밴드, 오케스트라, 음악 줄넘기, 이용자 및 학부모 발표 등 다채로운 공연이 꾸며진다.
 
체험부스는 체험/상담/건강/푸드 4가지 zone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zone은 과학실험, 역사 유물 만들기, 보드게임을 활용한 경제교육, 치료도우미 동물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상담zone은 부모양육태도 검사, 인터넷 중독 검사 및 예방법 등 각종 심리검사, 건강zone은 맞춤형 치매예방 검사, 우리아이 예측 키 진단 등 다양한 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지원단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서비스 종사자간 유대 강화 및 도내 잠재 수요자에 대한 충북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인식의 향상으로 앞으로 보다 많은 지역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