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내포, 꽃과 드론축제’사전행사 항공촬영 경진대회 성료

 [페어뉴스]= 충남도가 주최하는 ‘내포, 꽃과 드론축제’의 사전행사로 진행된 항공촬영 경진대회가 20일 내포의 청명한 가을하늘과 화려한 코스모스 들판을 배경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항공촬영 경진대회는 드론에 카메라를 탑재하고 공중을 비행하면서 주변 환경을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 및 사진의 예술성을 평가하는 대회로 전국에서 총 21개 팀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드론을 통해 내포신도시의 빼어난 자연풍광을 카메라에 담는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대회 참가자인 박주현(58·서울 광미클럽)씨는 “지금까지 많은 드론비행을 해 보았지만 오늘처럼 코스모스 들판 위로의 아름다운 드론비행은 처음”이라며 “내포신도시에서 꽃과 함께 개최되는 드론축제가 아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날 촬영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9일 ‘내포, 꽃과 드론축제’ 개막식에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항공촬영 경진대회에서는 내포의 아름다움에 드론마니아들의 열정이 더해져 ‘내포, 꽃과 드론축제’의 성공을 예고했다”라며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포, 꽃과 드론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축제 공식홈페이지(http://www.naeponewtown.or.kr/dron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