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관광의 날 맞아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페어뉴스]=  제42회 관광의 날(9. 27.)’을 맞이해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광산업 채용박람회(9. 15.~16.)를 개최한다.  
 
관광의 날 기념식과 함께 개최되는 ‘2015 관광산업 채용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9개 관광 유관 협회가 협업하여 주관하고, 교육부, 고용노동부, 문화방송(MBC), 한국방송공사(KBS)가 후원하며, 호텔, 리조트 등의 관광업종 및 교통, 음식, 의료, 관광벤처 등 융·복합 관광업체 등 총 9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B2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인기업에는 기업의 홍보 및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고, 구직자에게는 폭넓은 직업·채용정보의 확보 및 구직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일반 국민에게는 관광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24개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관광·의료 등 서비스산업 확충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문체부는 이번 박람회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관광산업 고용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정부에서는 관광산업의 체질 강화를 통해 관광산업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