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리댄스 세계최초 배틀 도입<2015 에임하이 월드 파이널> 성황리 마쳐…


 [페어뉴스]=9월 5일과 6일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서 있는 악스홀에서 '2015 에임하이 월드 파이널'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에임하이 월드 파이널'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프랑스, 미국, 카자흐스탄, 러시아 등 10개국이 참여해 춤으로 자웅을 겨루는 국내 최초의 세계청소년댄스대회이자 올장르댄스배틀이다. 
 
 '세계 최고의 댄서가 되기 위한 청소년들의 높은 겨냥'이라는 의미로 이름 지어진 '에임하이(Aimhigh)'는 13세부터 24세까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크게 스트릿 댄스와 벨리댄스로 나뉜 이번 대회는 5일엔 스트릿댄스 배틀 16강 토너먼트, 벨리댄스퍼포먼스 대회가 6일엔 벨리댄스 배틀 16강 토너먼트, 스트릿댄스퍼포먼스 대회가 진행됐다.

에임하이댄스배틀은 총 2라운드로 펼쳐졌다. 대결하는 선수들의 장르에 맞는 음악이 라운드별로 나오며, 황대균(VIRUS) T.I.P 크루 단장, '댄싱9'의 '제이핑크'로 활약한 조진수(J-BLACK), '왁킹의 대모' 중 한 명인 우진희(JINI), 위너스크루의 조인환(HOAN), 오리지널리티의 문지웅(MOON)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둘 중 더 나은 선수를 뽑게 된다.  

5일에는 스트릿댄스 토너먼트 배틀이 열려.중국의 13세 소년 후안 쯔하오는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퍼포먼스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메인이벤트로 열린, 벨리댄스퍼포먼스 대회에선 20팀이 넘게 참여한 가운데 '세마벨리' 팀이 우승을 차지해 우승 상금 300만 원을 거머쥐게 됐다.  이번 벨리댄스퍼포먼스 대회엔 '더 에스벨리' 팀이 잭슨브라더 상을, '미르주니어가' 팀이 스컬캔디 상을, 'Young's JVia' 팀이 JY샵 베스트드레서 상을, '아벨무용단'이 인기상을, 'Pro JVia' 팀이 다솔 준우승을 받았다. 
'
에임하이 월드 파이널' 첫 번째 날엔 메인 행사 외에도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대회 주관을 맡은 황대균(VIRUS) T.I.P 크루 단장, 조진수(J-BLACK), 우진희(JINI), 조인환(HOAN), 문지웅(MOON)으로 이뤄진 스트릿댄스 배틀 심사위원들의 '져지쇼'가 펼쳐졌고, 결승전을 앞두고 마샬아츠의프리스타일 버전이라 할 수 있는 트릭킹(Tricking) 팀인 킹오브커넥션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6일 출연할 예정인 외국 벨리댄서들의 게스트 쇼도 펼쳐졌다. 

대회 두 번째 날인 6일, 악스홀의 열기는 더 뜨거워졌다.

한편, 약 20팀이 출전한 스트릿댄스퍼포먼스 대회에선 '불후의 명곡'으로 유명한 팝핀현준, '댄싱9' 시즌2 MVP 김설진, 락킹 댄서 권석진(KHAN), 프리픽스 단장 하우신(HAW), '왁킹 여제' 최은옥(SOUL CHOI)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AYAA(아시아청년예술가육성협회) 스페셜 상엔 '딴따라댄스홀' 팀이 받았고, 박리디아 AYAA 협회장이 직접 시상을 진행했다. 권석진이 수여한 스컬캔디 상은 '13SNAP'가, 하우신이 수여한 잭슨브라더상은 'Hide and Seek'이, 김설진이 수여한 다솔 준우승은 '다원즈'가, 그리고 주관를 맡은 T.I.P 크루 황대균 단장이 수여한 영예의 우승은 '크리티컬펑키즈' 팀이 차지했다. 
 
대회의 주관을 맡은 가프의주진노 대표는 "첫 번째 대회임에도 많은 언론과 해외에서 관심을 준 성공적인 대회라 생각한다. 내년엔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등 다른 나라에서 에임하이 2번째 대회를 열려 한다"며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하게 했다.
공동 주관을 맡은 T.I.P 크루 황대균 단장은 "지난 1월 1차예선부터 너무 힘들게 준비했다"며 "외롭게 준비한 만큼 재밌게 봐주셔서 행복하다.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가 집중하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공동 주관사인 JY벨리 박지영 협회장도 "이 대회가 하나가 끝난 것이 아니라 시작된 것이라 본다. 에임하이를 크게 키워서 세계적인 수준의 대회로 성장해 중국, 일본 등 외국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총 1,100만 원, 퍼포먼스 대회 우승 300만원, 개인 우승 100만원의 상금이 걸렸던 이번 대회는 AYAA(아시아청년예술가육성협회)가 주최하고 GAF(가프), T.I.P 크루, JY벨리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touch in SOL, DASOUL, Skullcandy, Jackson brother, BORBA, RASTACLAT, CAFE SATU가 협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