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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22일부터 2주간 日 교토에서 ‘한국상품전: 일상으로의 복귀’ 개최

 [페어뉴스]= 일본의 천년고도인 교토에서 한국상품 판촉전이 최초로 개최된다.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22일부터 약 2주에 걸쳐 가전 전문 전시판매점인 에디온(EDION)의 교토 매장에서 ‘한국상품전: 일상으로의 복귀’ 행사를 개최한다. 일본 가전판매 전문체인과 KOTRA와의 콜라보 역시 이번이 최초이다. 

이번 상품전은 교토 내 전 매장 중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에디온 교토 시조 카와라마치점 1층 특별매장에서 개최된다. KOTRA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테마로, ▲프리미엄 화장품 ▲식품 ▲생활잡화 ▲문구류 등으로 30개사 45개 제품을 엄선, 전시·판매 예정이다. 

에디온은 오사카에 본사를 둔 서일본 지역 대표 가전유통 전문점으로, 2021년에 일본 전국 가전유통 체인점 중 야마다전기, 빅카메라,  케이즈홀딩스에 이어 매출액 랭킹 4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상품전을 기획하던 KOTRA 오사카무역관과 최근 일반 소비재 영역까지 사업 범위 확장을 추진 중인 에디온 양측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성사됐다는 바에서 그 의미가 크다. KOTRA는 현지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온라인 판촉전을 동시에 진행해, 판촉전 참가제품들의 현지 소비자와의 접촉을 최대화할 예정이다. 

일본의 기존 4차 한류붐의 시작은 화장품으로, 주로 10~20대 여성들의 구매에 한정돼 있었다. 그러나 한류붐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한국산 의류, 식품, 생활소비재로 그 인기가 자연스럽게 확대됐고, 이제는 20대부터 70대 일본 소비자까지 아우르는 하나의 소비패턴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한국산 주요 가공식품의 대일본 수출액은 매년 늘어나 2021년에는 약 1억 7,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7.7% 증가했으며, 의류 수출액 역시 2019년부터 1억 달러 이상의 수출 규모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번 판촉전을 공동으로 기획한 토사키 켄타 에디온 교토 카와라마치(四?河原町)점 매니저는 “한류붐으로 에디온에서 한국상품을 찾는 내국인 손님도 부쩍 늘었으며, 무비자 입국조치 이후 교토 관광객 방문이 본격화된 지금 시점에서 KOTRA와의 콜라보는 서로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전시회에 개최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 및 부산시 오사카무역사무소가 참가해, 판촉전에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관광과 더불어 부산엑스포 개최 홍보를 전시 기간 내내 협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은 “그동안 자유롭지 못했던 출입국으로 온라인 위주로 진행했던 일본지역 행사들을 3년 만에 드디어 본격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한국상품들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전시회 및 판촉전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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