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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스위스 1위 백화점 마노르에 韓 화장품 전용관 최초 개설…K-뷰티 확산

 [페어뉴스]=  KOTRA(사장 권평오)는 25일(현지시간) 스위스 수도 베른의 69번째 지점 신규 오픈에 맞춰 스위스 최대 백화점 체인 마노르(Manor)백화점에 상설 한국화장품관이 최초로 개설됐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및 마스크팩을 중심으로 10개 국내기업 브랜드가 입점했다. 

마노르는 스위스 최대 백화점 프랜차이즈로 연간 매출액은 25억 스위스 프랑(2조 8000억 원)에 달한다. 이번에 현지 최대 백화점 유통채널을 확보함에 따라 20억 달러(2조 3천억 원) 규모의 스위스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위스는 인구가 840만 명에 불과하지만 1인당 국민소득이 8만 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고 부국 중 하나로, 세계 각국의 명품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스위스는 유럽의 주요 시장인 독일, 프랑스, 이태리와 국경을 접하고 있고 독일어, 프랑스어, 이태리어가 공용어이다. 이에 시장도 △ 취리히 등 북서쪽의 독일어권 △ 제네바 등 서쪽의 프랑스어권 △ 남쪽의 이태리어권으로 언어권별로 나뉨에 따라, 스위스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향후 인접 유럽국가로의 진출도 용이하다.  

특히, 스위스는 EU 회원국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 화장품인증(CPNP) 등 인증이 없이도 화장품 수출이 가능해 다른 EU 국가들에 비해 진출 문턱이 낮은 편이다. 또한 EU 시장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은 스위스 시장의 반응을 지켜보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CPNP 등록을 준비할 수도 있다. 
 
보수적인 스위스 시장에서도 K-뷰티가 현지 뷰티업계 트렌드의 중심으로 부상함에 따라 KOTRA는 2017년부터 K-뷰티 판촉행사 개최 및 현지 백화점, 대형유통망 화장품 벤더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이두영 KOTRA 취리히무역관장은 “현지 최대 백화점 진입에 성공했다는 것은 K-뷰티가 아는 사람만 아는 니치 상품에서 메인스트림 상품으로 격상됐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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