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한국산 농식품의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시장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한다.
베트남은 인구 96백만명에 등록된 오토바이가 45백만대인 오토바이 대국으로 aT는 이런 베트남의 특성을 살려 현지 오토바이 헬멧 판매업체와 협약을 통해 ‘I Like K-Food’ 로고가 부착된 제품을 제작, 판매하기로 하였다.
이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다는 것에 착안한 마케팅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로 역할을 하게 된다.
오토바이 헬멧은 소비자가 착용하는 한 광고가 유지되기 때문에 aT는 비용 대비 홍보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하여 일정 수량은 aT가 직접 구매하여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 등 홍보행사에 배포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