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11 (수)

  • -동두천 26.7℃
  • -강릉 22.9℃
  • 서울 26.1℃
  • 대전 24.3℃
  • 대구 25.4℃
  • 울산 26.2℃
  • 박무광주 29.2℃
  • 구름많음부산 29.5℃
  • -고창 26.8℃
  • 흐림제주 33.6℃
  • -강화 25.4℃
  • -보은 21.9℃
  • -금산 25.8℃
  • -강진군 30.1℃
  • -경주시 24.9℃
  • -거제 29.9℃

국내박람회

전세계 뷰티산업 글로벌 바이어 한자리에!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개최

 

[페어뉴스]= 국내 최대 뷰티 전문박람회인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7)’가 경기도 주최, 킨텍스, 코트라 공동주관으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국내 유망 뷰티 기업을 세계에 소개하고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인 2017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국내 및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 성과 극대화를 위해 ‘해외 글로벌바이어 수출상담회’와 ‘국내MD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한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사전매칭 1:1 상담회를 진행한다. 킨텍스는 코트라 해외 128개 무역관을 통해 각국의 해외 바이어 유치에 힘쓴 결과, 총 38개국 245여 개사로 역대 최대 규모로 해외바이어 모집에 성공했다.

주요 빅바이어로는 유럽 1위, 세계 4위 백화점 체인인 스페인 ‘El Corte Ingles’, 스페인 No1. H&B스토어인 ‘PRIMOR’, 아시아 1위의 H&B스토어인 홍콩 ‘SaSa’, 동남아 최대 패션뷰티 온라인 유통기업 ‘ZALORA’ 등이 있다. 이중 주목할만한 점은 바이어 중 유럽 바이어가 44.5%로 가장 많다는 점으로, 뷰티의 본고장인 유럽 대륙에서 K-뷰티의 위상이 날로 커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그 다음은 아시아(34.8%), 북미(7.5%), 아프리카(5.7%), 오세아니아(4.0%), 중남미(3.5%) 순이다.

‘국내 대형 유통MD 초청 구매상담회’를 통해 대형 유통채널과 중소 뷰티기업들이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GS홈쇼핑, 홈앤쇼핑, 티켓몬스터 등 국내 대형 유통 MD 18개사 30명을 초청하였다.

또한, 1910년 창간한 미국 뷰티․패션분야 대형 매거진이자, 세계 뷰티산업의 바이블로 평가받는 ‘WWD (Women's Wear Daily)’를 초청하여 K-BEAUTY의 대미진출 전략 및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오픈포럼과 워크숍을 개최한다.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 ‘얼리버드 시크릿박스’, ‘뷰티바우처’, ‘뷰티박스’ 등 다양한 증정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14~15일 이틀간 ‘민가든’, ‘애림’, ‘꼬자매’ 등 국내 유명 뷰티크리에이터의 ‘LIVE 메이크업쇼’를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게다가 전시장 내 ‘뷰박살롱’, ‘홈스테틱’ 등 체험존을 마련하여 다양한 화장품 및 뷰티 디바이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OTRA와 주간코스메틱이 공동 주최하는 ‘2017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 등 뷰티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사전/현장 이벤트에 대한 안내는 ‘2017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