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마장호수에 '수변풍경 공공캠핑장'조성된다

2017.01.05 09:26:46

 

[페어뉴스]=  파주시 광탄면에 풍부한 생태자원을 활용한 1박2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마장호수 수변풍경 캠핑장’을  8월 말 사업 완료를 목표로 3월말 착공한다.
 
 마장호수 수변풍경 캠핑장은 마장호수 내 약3,500㎡ 부지에 캐라반 15대와 관리사무소, 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도입하고 아이들과 함께 별자리, 철새 등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천체망원경 등 관광편의 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파주 동북부지역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파주의 대표적인 체류형 관광명소로 거듭나게 된다.
 
 이곳 주변은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파주시가 추진하고 있던 곳으로 흔들다리, 전망대와 카누·카약을 탈 수 있는 수상레저체험시설이 완료되는 금년 하반기에 더욱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파주시는 공릉관광지 내 공공캠핑장을 조성하여 7월 말부터 운영을 하고 있으며 6개월간 7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가 한해 1,000만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 관광도시이지만 체류형 관광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체류형 관광명소 발굴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동언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