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의 '휴먼경영' 화제

2016.07.28 22:43:34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 프로그램 본격 운용


[페어뉴스=박상대기자] 직원들에 대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의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벅스가 운용하는 4년제 대학 학자금을 지원 프로그램에 146명의 직원들이 최종 선발돼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에 정식으로 입학하기 때문이다.


입학생들은 지난 6월부터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평가를 거쳐 선발됐다. 스타벅스는 1학년 신입생들이 졸업하는 2020년까지 1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는 하반기를 시작으로 매학기 최대 1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평균 B학점 이상 취득하는 모든 직원에게는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 없어도 무방하며, 학위를 취득하는 직원들은 대학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석구 스타벅스 사장은 “스타벅스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직원들이며, 스타벅스는 ‘휴먼 비즈니스’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와 별도로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 스타벅스 최초로 온라인러닝 플랫폼인 스타벅스 아카데미를 개발하고 개인의 직무와 역량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 코칭을 돕고 있다.

박상대 기자 sinabro7@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