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ICE협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손잡아

2016.04.10 17:16:35

 

[페어뉴스]= 지난 4월8일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신한류플러스에서 (사)한국MICE협회와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MICE협회 회장 김응수와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박인복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주 내용으로 한다.

국제회의전담기구 한국MICE협회와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앞으로 양 기관 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마이스산업 발전과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 및 국가 산업발전을 위한 공동 업무 수행을 추진한다. 협약문에는 사업 상호 협력, 연구 및 자문, 홍보 상호 협력 공동 추진사업의 확대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마이스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 공동이익을 위한 사업, 교육 프로그램 및 각종 행사에 상호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홍보 활동에 있어서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의 목적 달성과 상호협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각종 포럼, 컨퍼런스 등 공동추진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김응수 회장은 "마이스산업이 대규모 국제행사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역의 개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은 형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협업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동언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