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국제가전제품박람회, 새로운 스포츠 기술 시장 개척을 위해 스포츠 테크놀로지 쇼케이스 선보인다

2014.07.16 18:50:43

 [페어뉴스] 소비자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는 오늘 최신 스포츠 테크놀로지를 전시하기 위한 스포츠 테크 마켓플레이스(Sports Tech Marketplace)를 2015 국제가전제품박람회(2015 International CES®)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CEA가 소유하고 주최하는 국제 CES는 소비자가전기술 사업분야를 주도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다. 행사는 2015년 1월 6~9일,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다. 

스포츠&피트니스 산업협회(Sports & Fitness Industry Association, 이하SFIA)가 제공하는 스포츠 테크 마켓플레이스는 테크놀로지가 어떻게 스포츠에 적용되는지, 그리고 참가자들의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빠르게 발전하는 카테고리로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스포츠 테크놀로지의 가장 최근에 출시된 상품과 서비스 및 최신 트렌드 등을 선보인다. 스포츠 테크 마켓플레이스는 CES테크웨스트(CES Tech West)의 샌즈 엑스포(Sands Expo) 내에 위치하게 된다. 

카렌 춥카(Karen Chupka) CEA 국제 CES 및 기업 비즈니스 전략 수석부사장은 “스포츠에도 점점 더 많은 테크놀로지가 사용되고 있으며 2015 CES는 이러한 상품과 솔루션들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놓쳐서는 안 될’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센서, 웨어러블 및 모바일 테크놀로지 등은 우리의 운동 목표를 더욱 잘 성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CES는 이 새롭게 부상하는 카테고리의 선봉에 서있으며 우리는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SFIA와 제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톰 코브(Tom Cove) SFIA 최고경영자(CEO)는 “테크놀로지는 우리 업계에서 몇 가지 위대한 혁신을 이끌어왔다”며 “CEA와 같은 훌륭한 조직과 제휴해 스포츠 테크 컨퍼런스 및 마켓플레이스(Sports Tech Conference and Marketplace)를 론칭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이어서 “테크놀로지는 현재 스포츠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으며 우리는 그 빙산의 작은 부분일 뿐이다. 우리 두 조직 간의 협력으로 인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는 컨퍼런스 및 마켓플레이스가 탄생할 것이다”며 “우리는 라스베가스와 테크놀로지 산업이 스포츠 업계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길 바란다, 우리는 물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스포츠 테크 마켓플레이스는 샌즈 엑스포(Sands Expo (Sands)), 더 베네치안(The Venetian), 윈/앙코르(Wynn/Encore) 전시관 등이 포함된 CES테크웨스트(CES Tech West)에 합류할 예정이다. 테크웨스트는 또한 피트니스 및 건강 테크놀로지, 스마트 홈,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센서, 신제품 및 기타 우리의 일과 생활 그리고 놀이문화를 바꾸는 고성장 중인 테크놀로지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테크놀로지의 주류업계 및 가장 새로운 혁신기술을 선보인다. 

2015CES에서는 3500개 이상의 출품업체들이 소비자가전기술 생태계 전반에 걸친 최신 가전기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새로운 스포츠 테크 마켓플레이스 전시에 관심 있는 업체는 크리슨 내프지거(Kristen Nafziger) (knafziger@CE.org)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취재1팀 기자 yong0127kk@hanmail.net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