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무원, 달성공원서 무료 급식 자원봉사활동 전개

2015.03.22 19:58:42

 [페어뉴스]= 대구시는 매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직원과 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 나눔 공무원 자원봉사 Day’를 맞이하여 이번 3월 행사에는 달성공원에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3월 21일(토) 행복 나눔 자원봉사 Day에는 봉사를 희망하는 직원들과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 30여 명이 달성공원 내 ‘희망의 집 토요나눔마당’을 찾아 어르신 및 노숙인을 위한 급식 준비 배식 설거지 등 행복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토요나눔마당 무료급식소를 찾는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 봉사 활동 외에도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외로움을 덜어드리는 등 따뜻한 사랑과 섬김의 시간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대구시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실시하는  ‘행복나눔 공무원 자원봉사 Day’에 노인 장애인 아동 복지시설 등 다양한 장소를 선정하여 노력봉사와 더불어 재능을 가진 공무원을 활용한 공연 등으로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을 찾아갈 계획이다.
 대구시 황종길 시민행복국장은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고,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공무원들이 ‘오로지 시민행복’ 구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고동언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