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에 49회째‘사랑의 쌀’ 기증, 금천구 어려운 이웃 도와

2015.02.02 14:14:42

 [페어뉴스]= 2011년 1월부터 시작된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의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매월 꾸준히 이어져 49회째를 맞는 올해 1월은 서울 금천구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원장 권태록)에 ‘사랑의 쌀’을 기증했다.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 권태록 원장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정준 이사, 허성욱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에듀윌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에듀윌이 기증한 ‘사랑의 쌀’은 금천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는 노인성 질환이나 치매 등으로 장기요양 등급판정을 받은 어르신 중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어르신을 보호하고 돕기 위해 상담보호사업과 신체재활사업, 여가 및 정서지원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이 기증한 ‘사랑의 쌀’은 그 동안 복지관 아이들과 독거노인, 노숙자, 수재민 등을 위해 쓰여졌다. 이러한 활동으로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활발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정준 이사는 “2015년을 맞이하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금천호암데이케어센터에 ‘사랑의 쌀’을 기증하게 되어 보람이 크다”며 “2015년 한해도 에듀윌의 ‘사랑의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2005년부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영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으며, 그 밖에 에듀윌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고동언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