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KOTRA와 (사)한국포장기계협회는 2015년 4월 21일~4월 24일(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2015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 포장전시회(Hispack 2015)” 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Hispack 2015 전시회는 3년에 한번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 및 포장전시회로 식음료 충진라인 및 포장기계, 포장재료, 포장기자재, 물류설비 등 포장과 관련된 모든 제품들이 출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장재료 및 포장원료가 전체 전시회 중 약 32%가 차지하는 등 포장재료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전시회입니다.
Hispack 2015 전시회는 유럽 포장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중남미 지역의 바이어들의 전시 참가가 높아 중남미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포장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스페인 및 중남미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포장기계 및 포장재료, 포장관련 기업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출처 : gep.or.kr (바로가기)
1. 박람회 개요
ㅇ 전시회 명칭
- 국문 : 2015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 포장전시회
- 영문 : Hispack & Bta 2015
ㅇ 개최기간 : 2015. 4. 21(화) ~ 2015. 4. 24(금), 4일간
ㅇ 개최장소 : 스페인 바르셀로나 Gran Via Exhibition Centre
ㅇ 개최연혁 : 1967년부터 2015년 기준 16회째 개최
ㅇ 개최주기 : 3년
ㅇ 개최규모 : 80,000㎡ (2012년)
ㅇ 전시품목 : 포장기계, 포장재료, 부품 및 로봇, 자동화기기, 검사기기, 포장재료, 포장용기 및 포장재 생산기계,
코팅, 인쇄기, 라벨장비, 포장가공기계, 식품가공기계, 물류시스템 등
ㅇ 전시회성격 : 유럽 식품 포장시장 및 중남미 지역 포장시장에 진입의 프랫폼,
1,400여개의 포장기계 및 포장재료 기업 참가, 50,000명 전문 비지터 전시장 방문
ㅇ 주최자 : Fira de Barcelona
ㅇ 웹사이트 : www.hispack.com
2. 한국관 참가계획
ㅇ 한국관 규모 : 108㎡, 약 10개사 11부스 예상(홍보부스 포함)
ㅇ 기본부스 : 8s/m(2x4), 12s/m(3x4)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15. 1. 12(월) ~ 2015. 2. 6(금)
나.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및 신청금 입금
① 온라인 신청 : www.gep.or.kr(글로벌 전시포탈)
GEP 접속 -> 해외전시회정보 -> KOTRA 모집중 전시회 → 2015 스페인 바르셀로나 포장 전시회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서류
ㅇ 인터넷 양식작성 : 참가각서
ㅇ 파일 업로드(최대 50M까지 가능)
- 사업자등록증, 각종 정부기관 인증서, 전시품 추가 설명서(카타로그등)
*제출시 선정가점: 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서, 전문상사기업
② 참가신청금 입금(신청금 입금 완료시점이 참가신청 종료임)
다. 참가 신청금 : 300만원/1부스(8s/m), 350만원/1부스(12s/m)
- 입금계좌 : 외환은행 630-008592-446 (예금주: (사)한국포장기계협회)
- 최종참가비(예상): 350만원/1부스(8s/m), 450/1부스(12s/m)
※ 예상금액으로 추후 변동가능
라. 참가기업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4.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아래 ①+②+③+④항목 총합계의 최대 50%내 지원예정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장치비 : 기본제공 범위 장치내역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한도 전시품 편도(서울 → 전시장까지)
운송지원(해상운송 기준)
④ 기타홍보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등 현지홍보비용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장치사, 운송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장치사,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다.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등
라. 현장지원
① 현지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5. 기타 참가기업 부담 경비
①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②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운송비 지원기준 : 1부스당 1cbm(부스수 추가시 지원 cbm도 증가)
③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④ 통역원 채용시 통역비(현장에서 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6. 모집완료후 한국관 추진일정
① 모집완료 후 “KOTRA 참가업체 선정기준”에 의거 선정, 개별통보.
- 미선정 기업의 경우 빠른시일내에 참가 신청금 환불조치,
단, 선정 이후 참가 취소시 참가 신청금 환불 불가.
②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 추첨 및 한국관 참가일정 및 추진사항
(장치, 운송등) 안내 등
③ 최종 참가비 납부(신청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 공지된 참가비는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기업 납부금액임
* 참가비는 반드시 기한내 납부되어야 하며 미납시 전시회 참가가 제한될수 있음
7. 문의처
• (사)한국포장기계협회 홍순우 부장 (✉kpmasite@kpmasite.or.kr)
☏ 032-677-3201 Fax : 032-677-3203
•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김소현/송 연 과장 (✉songyeon@kotra.or.kr )
☏ 02-3460-7678/7254 Fax : 02-3460-7916
• KOTRA 마드리드 무역관 최숙영 과장 (✉tabien@kotra.or.kr)
☏ 34-91-556-6241 Fax : 34-91-556-6868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