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도서관, 독서문화운동위한 협력멘토링사업 성료

2018.11.24 10:23:01

 

[페어뉴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민대학교 창의교양독서교육원이 주관하고 반딧불도서관(고양시 행신동 소재)이 진행한 2018년도 협력멘토링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협력멘토링사업에는 일산 나무와 열매 작은도서관, 부천 한사랑작은도사관, 부천 그라페 작은 도서관이 함께 참여했다. 

 2015년에 이어 올해로 2회차 협력멘토링 사업을 진행한 멘토 도서관인 반딧불도서관 서정우 관장(빛무리교회 담임목사)은 "이 사업을 통해 가장 보람 있었던 것은 반딧불도서관이 그 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멘티 도서관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더불어 협력벤토링 사업을 함께한 멘티도서관들이 지역에서 독서운동 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 될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문체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한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수도권/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충청권/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경상권/대구광역시시립중앙도서관, 전라권/전북도청 3층 중회의실) 자원봉사활성화 사례 발표를 하였던 내용들도 고스란히 멘티도서관들과 함께 공유하게 되었다. 
고광용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