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컨벤션뷰로,국내외 국제회의와 인센티브투어 유치 위해 잰걸음

  • 등록 2018.06.19 13:41:43
크게보기

 

[페어뉴스]= 경남컨벤션뷰로는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 이틀간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8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홍보관을 운영하여 국내외 바이어 300명과 MICE 산업 관계자 1,500명에게 경남지역이 MICE 최적지임을 홍보했다.

뷰로는 창원컨벤션센터, 금호리조트, 풀만앰베서더 창원호텔, 스탠포드 호텔앤리조트, 삼성호텔 거제, 마이스피플, 유에스여행, 스카이라인 루지 등 8개 지역 MICE 업체들이 참가한 지역 홍보관을 조성하여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등 바이어를 대상으로 150여건의 유치마케팅 비즈니스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남해안관광벨트를 중심으로 관광객도 사격을 체험할 수 있는 창원국제사격장, 오는 7월 오픈예정인 창원짚라인 등의 새로운 관광자원과 통영루지, 합천영상테마파크 등 지역의 인기관광지를 함께 소개하여 국내외 관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어 16일부터 3일간 진행된 포스트 투어에서는 경남-부산코스가 지역별 3가지 코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으며 계획보다 두 배가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하였다. 

이들은 17일 지역 대표 관광지인 통영 동피랑마을, 중앙시장을 둘러보고 스카이라인 루지,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경남지역의 MICE·관광 인프라를 보다 생생하게 경험하였다. 투어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은 "바다와 산, 과거와 현재의 관광요소가 조화되어있는 도시 통영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노정우 기자 yong0127kk@hanmail.net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