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크루즈관광 시장 겨냥 Fly & Cruise 상품 신규 출시

  • 등록 2018.06.10 14:25:05
크게보기

 

[페어뉴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대만의 크루즈관광 시장을 겨냥하여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본격적인 '플라이·앤·크루즈‘(Fly & Cruise) 상품을 개발, 대만에서 출시한다.

  이 상품은 오는 6월27일 부산에서 첫 출발하는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57.150톤, 정원 2138명)를 타고 일본 후쿠오카, 아오모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오는 8월24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6개의 항로로 운항할 예정이다. 대만 크루즈시장은 현재 일본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으나, 크루즈관광객 수가 아시아에서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으며, 방한 크루즈시장에서도 6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그 동안 크루즈가 인천이나 부산에서 간간히 출발한 적은 있었으나, 이번처럼 본격적인 플라이·앤·크루즈로 시도되는 것은 처음이다. 특히 국내 기항지 추가 및 방한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국내 항을 모항으로 하는 상품개발이 필수라는 점에서 이번 시도는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상품 출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관계기관 공동으로 현지 판촉활동을 해 온 결과다.  
고동언 기자 john@fairnews.co.kr
Copyright @2015 페어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